마인드런

마인드런은 긍정심리 기반의 데일리 행동 미션으로 일상에서 개인의 자존감, 열정, 행복을 키우는 28일 마인드 피트니스입니다.

긍정심리 워크북을 기반으로 데일리 미션을 개발하였습니다.

심리학 분야 세계적 석학이 개발한 6주 코스 긍정심리 워크북에서 제시하는 인터벤션을 바탕으로 일상에서 실용적인 행동미션을 도출하였습니다.
행복의 정석(소냐 류보머스키), 긍정 동기부여(케논 쉴던), 긍정 정체성(마가리타 타라고나)

하루 하나씩 작은 것부터 바꿔나가는 스몰스텝 전략을 적용합니다.

마인드런에서 제공하는 미션은 하루 5분~10분 내외의 활동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주 작은 행동으로 시작해 나만의 긍정적인 행동방식을 만들어 나갑니다.

마인드 디자이너가 참가자(마인드 러너)의 미션 수행을 지원합니다.

미션 가이드 제공, 온라인 커뮤니티 구성, 행동 촉진 알람 제공, 28일 완주 시 결과물 제공 등 참가자가 즐겁게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테마 소개

마음 여행 : 자아 발견 글쓰기글쓰기를 통해 긍정적인 나의 모습을 탐색하는 자기성장 프로젝트

오늘도 마이크로 해피니스하루 1가지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실천하는 셀프 행복 프로젝트

아하 : 아이 행복 하루 10분하루 10분, 아이를 위한 일상 속 행복 미션을 실천하는 부모 성장 프로젝트

사춘기를 응원해! 5분 맘톡사춘기 자녀의 마음을 움직이는 응원의 말 한마디를 연습하는 부모 성장 프로젝트

마인드런의 세부내용이
궁금하시다면
마인드런 소개서를 클릭해 보세요

개인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카카오 스토리 펀딩
통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조직 도입 안내

EAP 및
직원복지 프로그램

사내 직원의 자기계발, 웰니스,
조직문화, 가족복지 프로그램으로
적용 가능합니다.

교육과정 F/U

조직에서 진행하는 교육/워크숍과
연결하여 마이크로 러닝 프로그램으로
도입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십

기업의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마음 성장을 돕는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참여 후기

맘톡일지를 쓰며 아이를 한 번 더 생각해주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아이에게 뒤에서 응원해주는 부모가 있다는 걸 알게 해 준 시간이었습니다.

<사춘기를 응원해! 5분 맘톡> 7월 참가자조은영님

막연하게 좋은 엄마가 되어야지 하는 마음으로 시작한 맘톡이었습니다. 미션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성공할 때도 있었고 실패할 때도 있었습니다. 한 달 동안 하루를 마무리하며 맘톡일지를 적고 자연스럽게 아이와의 관계와 제 몸과 마음의 상태를 되돌아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사춘기를 응원해! 5분 맘톡> 7월 참가자황유현님

느긋하게 아이의 감정을 이해하려고 했으나 그러지 못하고 조급함으로 아이를 다그쳤던 나 자신을 발견하게 되었네요. 다시금 아이와 속도를 맞춰나가 보려고 해요.

<사춘기를 응원해! 5분 맘톡> 7월 참가자장정근님

앞으로 인격적으로 아이를 대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늘 아이가 아니라 작은 어른으로 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사춘기를 응원해! 5분 맘톡> 7월 참가자엄태연님

처음엔 ‘하루 10분’쯤이야.. 라고 생각했지만, 생각보다 큰 도전이었구요. 10분이라는 짧은 시간이 꾸준하게 모이면, 놀이동산가서 시간 보내고 부모로서 할일 다했다라는 마음보다 더 귀한 시간일 것이라는 믿음이 생겼습니다.

<아하! 아이행복 하루10분> 6월 참가자지우대디

아이와 함께하고 있지 못하고 있다는 미안함에 신청했습니다. 한 달 동안 미션을 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아이에게 어떤 대화를 주제로 다가갈 수 있을지 알게 된 것입니다. 평소 대화가 없던 부모들은 대화를 어떻게 하느냐도 어렵지만 실은 무엇으로 얘기할까가 더 난감하게 다가올 때가 많습니다. 그런 점에서 아하 프로젝트는 저에게 큰 의미가 있었습니다.

<아하! 아이행복 하루10분> 6월 참가자이한녕님

버럭 화를 내기보다 차분히 이야기하는 횟수가 늘어나게 되었어요. 그리고 아이의 소중함과 특별함을 마음속으로만 담고 표현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긍정의 말보다는 지적하는 부정의 말을 훨씬 더 많이 하고 있다는 것도요. 앞으로는 남편과 아이를 바라볼 때, 긍정적인 면을 더 많이 볼 수 있도록 노력할 거에요.

<아하! 아이행복 하루10분> 6월 참가자은수맘님

아이의 마음이 어떨까를 더 생각하게 되었고, 나도 버럭 화를 내기보다 차분히 이야기하는 회수가 늘어서 좋았습니다. 아이에 대한 소중함과 특별함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아하! 아이행복 하루10분> 6월 참가자준수맘

행복미션을 하기 위해 점심때 텃밭에 나갔습니다. 이른 봄에 다 못 먹은 돌나물에서 꽃이 피었습니다. ‘아하! 나물에서도 꽃이 피는구나’를 알게 된 순간이었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예쁘네요.

<마이크로 해피니스 한달살기> 6월 참가자최규상님​

집에서 버스정류장으로 가는 길, 늘 버스를 타기 위해 허둥지둥 달려가기 바빴어요. 그런데 오늘 이 길을 유심히 살펴보니 보도블럭에 세잎클로버가 옹기종기 모여있는 걸 발견했죠. 세잎클로버가 행복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저는 늘 행복이 핀 길을 걷고 있었네요~

<마이크로 해피니스 한달살기> 6월 참가자봄님

오늘 미션을 하며 방구석에 쌓여있던 사진들을 아주 오랜만에 꺼내 보았습니다. 어린 시절 여러 사람과 즐겁게 지내며 추억을 쌓던 사진을 다시 보니 아주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마이크로 해피니스 한달살기> 6월 참가자아랍왕자님​

마이크로 산책을 하면서 집 앞에서 얼마 남지 않은 철쭉을 만났습니다. 평소엔 잘 몰랐는데 누군가 화분에 화초도 키우고 계시더라구요. 꽃기린이라는 화분인데 앙증맞고 예뻐서 한동안 서서 바라봤습니다. 행복한 순간이었어요.

<마이크로 해피니스 한달살기> 6월 참가자앤님

오늘의 미션으로 점심을 먹고 사무실로 들어가는 길에 초여름을 느낄 수 있는 화창한 하늘의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미션 덕분에 오랜만에 하늘을 오랫동안 감상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마이크로 해피니스 한달살기> 6월 참가자씽쏭님

스스로에게 무심했던 날들이 많았던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행복을 위한 정답을 찾아가는 여정은 계속되어야겠지만, 그간 얼마나 나에게 무심했었는지 알았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앞으로 제2의 인생을 살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에요.

<마음여행 : 자아발견 글쓰기> 6월 참가자나나킴님

​씨앗 질문을 통하여, 오랜만에 나를 찬찬히 들여다봤던 시간, 그리고 내 안의 긍정을 끌어내어 희망을 준 귀한 선물이었으며 저의 속내를 나누는 특별한 경험이었습니다. 이렇게 열심히 해낸 제가 뿌듯하고 대견합니다.

<마음여행 : 자아발견 글쓰기> 6월 참가자해솔님

하루하루 나를 돌아보며 지나온 시간들 속에서 잊고 있었던 소중한 사람, 소중한 기억들을 재생시키면서 ‘나’를 좀 더 가까이 친밀하게 들여다볼 수 있었고, 앞으로 다가올 미래의 또 다른 나의 삶과 간접적으로 대면해보는 시간을 갖게되어 참 흐뭇하고 즐거웠습니다.

<마음여행 : 자아발견 글쓰기> 6월 참가자풍경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