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_6923

따뜻한 햇살이 눈부신 5월의 토요일, POFT(Positive Organization Facilitator) 심화 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POFT 심화과정은 개인과 조직의 긍정을 촉진할 수 있는 8가지 활동에 대해 전문가의 특강과 함께 이론을 바탕으로 자기 자신의 삶에 적용해보고, 조직의 탁월한 성장을 위한 긍정 조직 문화를 조성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블룸스쿨 과정입니다.

POFT ‘음미를 통한 감각개방과 조직정서 활성화’에서는 오감을 활용한 일상 재디자인, 조직 내 음미 활동 플래닝, 다즐링 홍차와의 만남이 이루어졌습니다. 어떻게 하면 내 삶을 충만하게 채워나갈 수 있을지에 대해 생각해보고 조직의 구성원과 함께 오감을 활용한 음미 워크숍을 기획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첫번째 세션 : 오감을 활용한 일상 재 디자인]

‘인생 자체가 여행이다’라고 관점을 바꾸어 생각한다면 우리 일상에서는 참으로 음미할 수 있는 것들이 많다는 것,
그리고 어떻게 하면 내 삶을 충만하게 살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 어렸을적 흑백사진 공유를 통해 들어본 한편의 드라마
– 짝꿍의 얼굴을 그려보면서 그동안 보지 못했던 내 옆사람 알아가기
– 자연의 소리를 들어보고 촉감활동을 통해 다양한 느낌 공유

그림1

[학동공원을 산책하며 새로운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기]

그림3

[두번째 세션 : 조직 내 음미 활동 플래닝]

두번째 세션에서는 제1회 POFT 음미 여행상품 공모전이 진행되었는데요.

한국의 나폴리 통영으로의 여행과 수락산으로 떠나는 아날로그 여행이 같은 점수를 받으면서,
블룸컴퍼니에서는 기획해주신 음미여행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워크샵을 기획하도록 하겠습니다^^

​[세번째 세션 : 명품홍차 다즐링 홍차 음미하기]

인도의 명품 차, 다즐링 홍차의 기원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찻잎도 만져보고, 향도 맡아보고, 맛있는 차도 내려서 시음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음미하기를 통해 자신을 둘러싼 세상 속에 숨어 있던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고, 조직내의 구성원들과도 더욱 긴밀하게 긍정적인 정서를 경험할 수 있게 됩니다. 긍정 정서 활성화를 위한 행복 활동이 궁금하시다면,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블룸 스쿨의 하하 프로젝트에 참여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림4

# 교육생들의 이야기

“순간순간 삶의 향기를 느껴가며 살아가는 삶.. 여백이 있는 삶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요즘 내가 중요시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지 깨닫게 해주었고, 내 삶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어바웃타임의 주인공처럼 과거를 다시 살 순 없지만, 최선을 다해 오늘을 음미하는 삶을 살아야겠다는 깨달음을 얻고갑니다”

by Happiness Researcher JH

Leave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clear form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