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변환_IMG_6723

 

2014년 4월 19일(토)에는 ‘몰입경험 설계와 조직몰입 전략’이라는 주제 아래 POFT 심화과정의 2번째 모듈이 진행되었습니다.

첫번째 세션에서는 강원대 김상균교수님께서 ‘게임은 어떻게 우리를 몰입하게 하는가’라는 주제로 게이미피케이션과 재미, 조직 몰입, 게임화의 효과와 역효과에 대해 다양한 사례와 함께 이야기해주셨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긍정적 게임화’에 대해 공감하고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 게임화가 모든 사람과 조직을 몰입하게 할 수는 없지만, 게임의 다양한 요소를 활용하여 사람들의 긍정적인 몰입과 조직의 고관여를 이끌어 낼 수 있다.
– 그렇다면 앞으로 우리는 게임의 어떠한 요소를 우리의 일상생활에 재미있게 설계하고 활용해 볼 수 있을까?

두번째 세션에서는 ‘몰입과 행복의 이해, 몰입 경험 디자인’ 그리고 Open Space Technology 기법을 활용한 창조적 대화의 장이 열렸습니다. 대화의 장에서는 ‘일상의 몰입과 방법’, ‘조직 교육 프로그램의 몰입과정 설계’, ‘학교에서 산만한 학생을 몰입하게 하는 방법’ 이라는 3가지 주제를 바탕으로 다양한 아이디어와 소통이 이루어졌습니다.

3

 

“김상균 교수님의 게임화 강의가 매우 흥미로웠고,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에서 벗어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일상 속에서 몰입할 수 있는 활동에 대해 탐색해보고 자신의 상태를 점검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몰입하는 삶에 대한 힌트와 동기를 얻고 갑니다 :)”
“디자인하고 경험하는 시간이 조금 더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매우 흥미로웠고, 희망적인 컨텐츠였습니다. 사랑합니다~”

긍정적인 피드백 감사드리며, 보내주신 의견을 반영하여 다음 교육에서는 주제에 대한 보다 새로운 시각과 경험 설계의 시간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아, 저희도 사랑합니다)

 

2014 POFT 심화과정을 뒤돌아보며,
Happiness Researcher JH

Leave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clear form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