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Bloom Week #2

2018.4.16~20

–  블룸위크 두번째 이야기 “24시간이 모자라” –

 

28H

 

#Free Session : HRD와 마음챙김의 초연결_액션플랜을 혁신하다 2H X 2 

#WOW : Well-doing On Well-being 8H 

#HARU : HAppy Refresh Up 8H 

#OLA : Optimal Leadership Awareness 8H 

 

 

블룸위크 두번째의 막이 올랐습니다.

처음으로 열어 본 프리세션에도 많은 분들이 관심을 주셔서 앵콜 세션까지 진행했습니다.

두번째 블룸위크는 기존과는 다르게 8H 기본 풀 과정으로 진행되어 블룸의 과정에 흠뻑 빠질 수 있게 준비했습니다.

자 그럼, 봄과 함께 찾아온 28시간의 행복했던 블룸위크 현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WOW-

조직에서 긍정 변화와 혁신을 꿈꾸는 HR, 조직문화, 혹은 팀의 리더라면

긍정심리학 책 100권보다 8H간의 와우 과정이 낫다!

긍정 조직학, 긍정 행동론을 바탕으로 실제 조직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이론과 실용적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HARU-

기업교육에서 딱딱한 이론이지만 유익함과 즐거움을 동시에 주려면?  하루(HARU) 프로그램이다.

회복탄력성을 강화시키려면 긍정과 관계가 필요하다고 학자들은 이야기합니다.

 

번아웃을 예방하기 위해, 회복탄력성 강화라는 목적으로 ‘투어’라는 컨셉을 가지고 긍정과 관계에 대해 8시간 교육을 했더니

참자가들이 이렇게 말해요.

“기존 교육과는 또 새로운 느낌이었고, 평소 바쁜 일상 속에서 놓치기 쉬웠던 점에 대해서 다시 한번 동기부여를 할 수 있게 된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하루 즐거운 여행 감사합니다. 진짜로 Happy Refresh up 할 수 있었던 하루였습니다. “

“오늘 과정 너무 즐거웠습니다. 직원들에게 전파하고 싶은 교육과정입니다. 즐거운 과정 운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다시 봬요~^^”

 

-OLA-

마음챙김을 조직에서 적용하기 위해 실용적으로 배우고 싶다면? 올라!

눈을 감고 호흡을 하는 이유과 목적! 덧붙여 조직에서 제대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웁니다.

3D피규어 캐릭터를 가지고 실습을 하며 직접 마음을 챙겨봅니다.

조직에서 정말 마음챙김이 필요할까요?

참가자들은 말합니다.

 

“무거운 주제를 자연스럽게 실행 체험으로 연결해주셔서 새로웠습니다.”

“BETA 인지를 하는 연습, 내 마음의 마음 작동을 이렇게 펼쳐서 직면해본 적이 있나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시나리오에 따른 역할 놀이에서 조원들이 체크해 준 BETA를 통해 평소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시간 유익한 경험이었습니다.”

“BETA는 확실히 알았고, 나의 상태를 알고 ‘선택’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블룸위크 #3 기다려지시는가요?

8월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