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서울 양재동 블룸컴퍼니 세미나실이 즐거운 웃음소리로 가득 찼습니다. 

<아하! 프로젝트: 아이행복, 하루10분> 2월 밋업을 위해 28일 동안 함께한 부모님과 아이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아하, 프로젝트>란, 28일간 하루 10분씩 매일 아이행복을 위한 활동을 실천하고 공유하는 프로젝트입니다.

 

 

밋업에서는 먼저 심리학에서 밝히는 행복의 비밀을 알아보았습니다.  블룸컴퍼니 박정효 대표님께서 아이를 행복하게 키워야 하는 이유를 긍정심리학의 관점에서 설명해주셨는데요. 참석해주신 분들께서 다양한 의견을 말씀해주셔서 더욱 풍요로운 시간이 되었습니다.

 

 

28일간의 아하! 프로젝트 후기를 나누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아이의 행복을 키워주기 위해 평상시에 어떤 시도를 했었는지 그 과정에서 벌어진 유쾌한 육아 에피소드와 어려운 점을 함께했습니다. 가장 좋았던 아하 미션을 세 가지 뽑아보고 앞으로 어떻게 실천해나갈지 앞으로의 실천계획 등에 대한 대화가 이어졌습니다. 

밋업에 참석해주신 부모님들께서 ‘아이 행복’이라는 주제에 적극적으로 공감해주시고 대화를 나눠주셨습니다. 아마도 아이의 행복을 위해 늘 고민하시고 노력하시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아하 프로젝트 2월은 끝이 났지만 밋업을 통해 공유해드린 아이 행복의 비밀과 28가지의 아하미션을 앞으로도 아이와 부모님의 삶에 충분히 적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블룸컴퍼니가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아하 밋업 후기>

  • 가장 중요한 일들 중 하나인 ‘우리 아이 행복’에 대한 노력을 미루지 않고 실천할 수 있었습니다.
  • 비슷한 상황의 부모님들과 경험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어서 좋았어요.
  • 삶의 중요한 부분들을 챙길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