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로서기’ 자존감 그리고 나

매년 대한민국 소비 트렌드를 예측하는 책 <트렌드 코리아 2018>에서는 2018년 대표 키워드로 ‘나로서기’와 ‘자존감’을 제시하였습니다. 여기서 ‘나로서기’란 ‘나로서’, ‘홀로서기’의 합성어로, 외부의 인정이나 치유만을 기대지 않고, 내면에 집중하여 스스로 독립적인 나를 만들어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최근 서점가에서는 <자존감 수업>,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나를 지키며 일하는 법>과 같이 자존감을 챙기는 책들이 베스트셀러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사람들은 나에 대해 관심을 갖고 나답게 살아가는 방식의 중요성을 깨닫고 있습니다.

 

자아발견을 돕는 ‘5가지 테마’

나의 경험과 스토리를 아무런 주제 없이 쓴다는 것은 막막하고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자아발견 글쓰기>에서는 5가지 테마로 나를 돌아볼 수 있는 질문과 가이드를 받아서 글을 씁니다. 테마별 질문을 보고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떠오르는 경험, 감정, 생각을 자유롭게 쓰면 됩니다.

 

나로서기 위한 방법 ‘자아발견 글쓰기’

<자아발견 글쓰기>에서는 자기 안에 있는 이야기를 풀어내는 과정을 통해 자신을 재발견하고 나로서기 위한 원동력을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남에게 보여주기 위한 나가 아니라 진짜 나는 어떤 사람인지, 무엇을 좋아하고 잘하는 지를 5가지 테마별 글쓰기를 통해 찾아갑니다.

<진행방법>

*프로젝트 기간 : 4월 1일(일)~4월 28일(토)

1) 28일간, 카카오톡을 통해 매일 ‘씨앗질문’ 받기
2) 다음 카페에서 나의 스토리 태그 작성 (외부 비공개 카페)
3) 프로젝트에 참여한 동료들과 함께 댓글로 응원의 메시지 나누기
4) 오프라인 밋업 참여하기 (스페셜 ver.) 
ㆍ일정 : 2018년 4월 28일(토) 오후 2시~4시
ㆍ밋업 내용 : 행복 특강 + 행복나무 만들기 + 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