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30일~12월 2일, 3일 동안 행복 퍼실리테이션 스쿨 HAFTⅠ: 긍정심리학 입문과 적용 과정이 열렸습니다.

소수로 진행된 교육이었지만,

참가자분들은 긍정심리학에 대한 이해와 긍정조직을 만들고 싶은 목표까지 다양한 이유와 목적으로 참여해 주셨습니다.

 

첫째 날에는 긍정심리학이 제시하는 행복에 대해 알아보고 PERMA 기반의 행복나무를 통해 행복 설계 실습을 해보았습니다.

더불어 10가지 긍정정서의 재발견을 통해 긍정정서의 확장과 구축이론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둘째 날에는 나의 강점을 직접 진단해보고 희망이론에서 말하는 3가지 사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블룸북:행복의 정석’에서 말하는 12가지 행복전략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마지막 날에는 개인별 맞춤 행복전략을 정리해보고,

더 나아가 긍정심리 적용 워크숍을 통해 내 삶과 현업에 긍정심리학을 어떻게 적용해 볼지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3일 동안 몰입해주신 참여자분들께서 긍정정서를 많이 경험하고, 의미 있는 삶을 위한 근거와 기반을 찾으셨기를 바랍니다.

여러분들의 성장과 행복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참여자 후기>

  • 막연했던 개념들이 정리되었고, 이를 토대로 현업에 적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긍정심리학에 대한 새로운 앎을 얻었고, 매우 유익한 배움의 기회가 되었습니다.
  • 투자한 3일이라는 시간보다 훨씬 많은 것을 얻고 돌아가는 가성비 좋은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