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Talk_20160405_172444687

 

2016년 3월 23일(수)에 새롭게 출발하는 행복나무 프로젝트 34기가 진행되었습니다. 2016년 행복나무 프로젝트는 “교안 없는 교육”이라는 컨셉아래 “대화”를 중심으로 스크린에 응시해서 내용을 전달하는 교육이 아닌 서로의 눈을 보며 행복에 대해 진지하게 이야기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행나1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인생 되감기” 라는 새로운 도전을 해보았습니다. 오롯이 자신에 대해서 조용히 생각 할 수 있는 이색적인 시간으로 과거부터 현재까지 8가지 질문을 통해 나의 행복에 대해서 답을 적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우리는 한 달, 1년을 생각해보았을 때 나의 행복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은 얼마나 될까요? 아마 대답은 “거의 없다” 일 것입니다.            “행복한 멋진 나”를 만나고 싶다면 행복나무 프로젝트에서 소중한 시간 함께하시는게 어떨까요?

 

*참여자들의 후기

-요즘 취업 준비를 하고 있어서 나에 대해서 이력서를 쓸 일이 많은데 오늘 “행복나무 프로젝트”를 통해 진정한 나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면접에서 나에 대해서 자신있게 소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행복에 대해서 직접 사내에 전파하는 일에 하는 사람입니다.이번 기회를 통해 좀 더 자신감을 얻어서 사내 퍼실리테이션을 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평소 행복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관련 서적을 읽고 나만의 행복에 대해서 정리하는 중인데요. 오늘 이 시간을 통해 그간의 고민들을 정리한 기분입니다.

-결혼을 계획하고 있는 새신랑입니다. 인생의 중요한 일을 앞에 두고 요즘 생각이 많습니다. 저와 결혼 할 새신부와 함께 행복을 찾아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