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5
5월 14일(목)~15일(금)에는 성산동에 위치한 숲센터에서 행복 퍼실리테이터(HAFT) 2기 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행복 퍼실리테이터(HAFT)란, 긍정심리학의 행복 2.0을 바탕으로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행복증진방법을 창의적 교구를 통해 배우고 자신의 가족, 동료,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과 변화를 촉진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Ha:T과정을 통해 지인들의 행복나무를 심어주고 계신 분, 청소년들의 꿈과 비전을 심어주고 계신 분, 조직의 행복을 꽃피우고자 하는 교육담당자, 아버지의 추천으로 참석한 대학생, 명상센터에서 사람들의 마음을 보듬어주고 계신 분 등 각기 다른 분야에서 활동하고 계신 분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그림6
첫째날에는 블룸컴퍼니 박정효 대표의 긍정심리학에서 배우는 행복 2.0이란 무엇인가를 시작으로, 행복나무 심기를 통한 자아탐색, 행복질문 미션, 둘째날에는 오감을 활용한 음미활동, 삶에 대한 감사활동, 몰입하는 삶 디자인, 강점카드 플레이를 통한 행복 촉진활동과 적용 워크숍이 이어졌습니다.
2일 과정에서 가장 빛을 발휘했던건 바로 교육에 참여해주신 12분이셨습니다. 앞으로 행복 퍼실리테이터 2기분들의 행복 실천과 촉진자로서의 역할을 블룸컴퍼니에서도 응원하겠습니다. 🙂
그림3
참가자들의 이야기
– 강점과 행복을 함께 느끼고 깨닫고 누군가에게 행복의 나무를 심을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 블룸컴퍼니의 마음 디자이너분들의 모습에서 긍정적인 정서와 행복의 에너지를 직접 느낄 수 있어 많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 제가 속한 회사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적용하는 방법을 생각하고 고민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 서두르지 않고 천천히 소통할 수 있는 시간, 긍정이라는 감정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 정말 즐겁고 보람찬 시간이었어요.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수시로 편하게 질의응답 하는 시간도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