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23일, 서울 파트너스하우스에서 블룸컴퍼니의 OLA (Organic Leadership Acceleration) 런칭 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OLA 프로그램은 오가닉 리더십 강화 교육으로, 개인의 인성과 내재 동기를 향상시키는데 초점이 맞추어져 있습니다.

그림1

‘내 안의 위대한 리더를 만나다’는 부재로 진행된 OLA 프로그램은 4개 모듈, 총 16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모듈은 아래와 같습니다.

[올라1] 긍정의 나로서 관계를 촉진하라
긍정 자아 찾기 및 조직 내 관계도 구축 (*블룸포켓 활용)

[올라2] 탁월한 나로서 역할에 몰입하라
대표 강점 탐색 및 업무 역할에서의 강점 몰입 (*강점카드 활용)

[올라3] 진정한 나로서 영향력을 확대하라
가치 탐색과 원칙 수립 및 조직 내 영향력 구상 (*가치배지 활용)

[올라4] 실행하는 나로서 성장을 경험하라
마음 바라보기 및 마이크로 행동 설계 (*마인드휠 활용)

8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OLA 프로그램 중 올라1과 올라2 초점을 맞추어 구성되었습니다. 참석자 대부분이 조직 내 인사교육 또는 조직문화 업무를 담당하고 있어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 및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이번 워크숍을 준비하며 블룸컴퍼니 프로그램 각각의 완성도는 물론 OLA 프로그램 전체의 연계성을 확인할 수 있어 뿌듯했고, 많은 분들이 함께 도와주셔서 감사했습니다.

그림3

블룸컴퍼니는 긍정심리학을 기반으로 개인과 조직의 긍정성과 강점을 촉진하고, 탁월한 미래를 함께 만드는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앞으로 더 많은 노력을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OLA 런칭 워크숍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 OLA 워크숍 참여 후기

*OLA 1, 2 세션은 정말 좋았습니다. 특히, 강점 부분에 대한 만족도가 큽니다. OLA 3 진정한 나를 찾는 시간은 시간적 이유에서 짧게 진행되어 아쉬웠습니다.

*과정 개발에 대한 Tip을 얻어가려고 참여했는데, 그보다 더한 사람의 관찰 기회와 선한 영향을 받고 돌아 갑니다.

*힐링이 되는 시간이었으며, why & how가 명확해 좋았습니다. 사례 보완을 통해 내용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