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JH’s 긍정심리학&배움] 혹시, 코세라(Coursera)라는 사이트를 아시나요? 하버드,MIT, 스탠퍼드와 같은 명문대학교 강의를 별도의 수업료 없이 인터넷으로 제공하는 대규모 공개 온라인 강의 사이트 입니다. 물론, 어플도 있지요^^ 저를 포함한 블룸사람들은 요새 코세라를 통해서 미국 노스캐로라이나대학, 바바라 프레드릭슨 교수의긍정심리학 강의를 듣고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세라의 특징은 학교에서 듣는 일반 수업을 단순히 녹화하는 것이 아니라, 온라인 쌍방향 수업을 하고 있고요~ 퀴즈와 시험도 있습니다~ 지금 긍정심리학 강의는 1주일에 한번씩 강의가 메일로 오고, 어플에서도 관리가 되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해외 명문대학에 유학을 가서 공부를 하는 것을 꿈꿀때가 있었는데~ 이제는 시대가 좋아서 집에서도 강의를 들을 수가 있다는게~세상 참 좋아졌지요 ㅋㅋㅋㅋ 세계 명문대학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분야의 600개 이상의 강의를 심도있게~ 영어도 공부하면서 들을 수 있는 Coursera.org 강추에요!

[SW’s 대중과강연, 호흡, 리더십] 저는 전문강사로서 일한 적은 없고요. 대학생 때 고등학교 후배들 대상으로, 취업 후 대학 후배들 대상으로, 연차가 좀 된 이후에는 신입사원들을 대상으로 짧거나 길게 강연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특히 2주간의 신입사원 교육은 저의 peak experience로 꼽는데요. 신입시절 꿈을 이룬 소중한 경험을 했습니다. 강연말고도 사람들 앞에서는 일을 워낙 사랑해서 각종 행사 MC도 즐겁게 봐왔네요. 결혼 후엔 그런 경험이 쭉 없다가 재작년 겨울 주부대상 플리마켓?!행사에서 소소한 진행하며 그꿈을 되살릴 수 있었습니다. 제가 참여하고 있는 모임 중에 다음주 정기모임이 잡혔는데 제가 작은 강연을 하기로했어요. 스터디룸도 대여하고 자료도 준비하면서 오랜만에 설레는 날들을 보내는 중입니다.
행복에 관해 읽은 책들과 강연들, 그리고 행복나무도 소개하면서 지인들과 행복해지는 방법을 공유할 예정이에요. 지인들 대상이지만 마음이 설레고 행복해지네요~ 무사히 잘 마치길응원해주세요!^^;

[HS’s 역경을 극복하는 긍정] 긍정적인 면은 제가 가진 강점 중 하나인데요. 어제 졸업식을 하면서 행복나무에 새겼던 ‘역경을 극복하는 긍정’이 딱 떠올랐어요! 아직 스물 넷의 나이를 살고있지만 그동안 크고 작은 역경들이 있어서 힘들고 슬프고 괴롭기도 했는데 잘 극복해서 이 자리에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항상 행복한 일, 좋은 일만 일어날 수는 없다는 걸 알지만 막상 안 좋은 일이 닥치면 왜 나에게만 이런 시련이 올까 하고 좌절하기도 했지만 긍정의 힘으로 지금까지 잘 버텨온 것 같습니다. 그런 힘들었던 시간이 있었기에 저는 조금 더 성장했고 그 속에서 항상 무언가를 깨닫고 배울 수 있었습니다. 재작년에 여행을 하다 알게 된 친구가 기쁜 일이 너를 1cm 앞으로 나아가게 해준다면 슬픔과 괴로움을 너의 힘으로 잘 겪어내면 넌 30cm도 더 나아갈 수 있을거야 라고 해준 말이 생각나네요ㅎㅎ 그리고 무사히 졸업할 수 있게, 역경을 극복하는 긍정의 힘을 항상 보태줬던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여서 더 행복한 어제였습니다! 행나분들께도 정말 감사드려요~!! 제 삶의 순간을 함께 만들어가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