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2월 12일(목)~13일(금)에는 양재동에 위치한 메가HRD교육센터에서 행복 퍼실리테이터(HAFT) 1기 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행복 퍼실리테이터(HAFT)란, 긍정심리학의 행복 2.0을 바탕으로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행복증진방법을 창의적 교구를 통해 배우고 자신의 가족, 동료,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과 변화를 촉진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긍정심리학에 대해 공부하고 싶으신 분, 대학생들의 진로와 경력개발 상담을 하고 계신 분, 자신의 직장 동료들의 행복을 촉진하고자 하시는 분 등, 멀리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에서 오신 리더십 교육 담당자까지 참으로 다양한 하지만 사람들의 행복과 배움의 열정이 가득한 분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7
첫째날에는 블룸컴퍼니 박정효 대표의 긍정심리학에서 배우는 행복 2.0이란 무엇인가를 시작으로, 행복나무 심기를 통한 자아탐색, 행복질문 미션을 디자인하고, 둘째날에는 오감을 활용한 음미활동, 삶에 대한 감사활동, 강점카드 플레이를 통한 대표 강점 탐색과 8주간의 시크릿엔젤 프로젝트가 이어졌습니다.
2일 과정에서 가장 빛을 발휘했던건 바로 교육에 참여해주신 17분이셨습니다. 열정과 사랑 그리고 행복이 가득한 분들을 만날 수 있었기에 블룸컴퍼니도 무한한 감동을 느꼈습니다.

8
참여자들의 이야기
– 긍정심리학의 힘에 대하여 이론적으로 이해하는 한편 실제 경험을 통해 그 힘을 체험할 수 있었던 점이 좋았습니다. 교육을 마친 후에 도 삶 속으로 돌아가 배운 바를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연결고리를 만들어 주신 점도 좋았습니다.

– 쉽게! 재미있게! 예쁘게! 왜죠? 긴 교육시간이었는데 전혀 졸리지도, 집중력이 낮아지지도 않았어요!!  수업시간, 자료, 선생님들의 에너지 대박! 시크릿 엔젤까지^^

– 이쁜 할머니 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영감’님 많이 받았습니다. 에너지화해서 잘 모시고 쓰임받도록 하겠습니다~

– 강하게 연결되는 ‘시간’ 한분한분 서로간의 연결시간이 많아서 정말 좋았습니다.

– 아름다워라. 내용들. 신선한 강의 내용. 색감있는 화면. 적절한 음악, 그리고 요상하게 재밌는 허브차. 아름다워라. 그녀들 그리고 그놈들. 사람과의 교류. 특히 공감할 수 있는 귀한분들과의 교류는 나를 성장하게 한다. 아름다워라. 식사시간. 귀한 사람과의 식사 그리고 음미하는 식사. 감사의 시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