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나 단체 2

2015년 1월 8일 목요일, 새해 첫 행복나무 프로젝트가 진행되었습니다. 행복나무 프로젝트는 자신의 마음에 행복나무를 심는 활동입니다. 긍정심리학을 기반으로 긍정정서, 몰입, 관계, 성취감, 의미의 5가지 관점으로 내 삶을 다시 바라보고, 내가 추구할 수 있는 행복의 방향이 되는 단어를 찾아 행복나무를 만드는 시간입니다.

이번 행복나무 프로젝트에는 1년만에 다시 행복나무를 세우기 위해 블룸컴퍼니를 찾으신 분,  안정된 직장을 그만두고 자신의 꿈을 키우기 위해 새로운 도전을 하시는 분, 친구와 함께 행복나무를 심으러 온 직장인, 그리고 대학생 등 각기 다른분야에서 열심히 삶을 살고 계신 11분이 참여해주셨습니다.

그림1

오프닝에서는 자기를 표현하는 나무 그리기를 통해 자기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사람과 동물이 함께 있는 나무, 뿌리가 큰 나무, 나뭇잎이 무성한 나무 등 자신의 가치와 의미에 따라 개성있는 나무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는 PERMA(긍정정서, 몰입, 관계, 성취감, 의미)의 관점을 바탕으로 다양한 긍정질문을 통해 자신이 그동안 잊고 지냈던 행복요소들을 탐색하고 단어로 구체화하는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그리고 나의 행복을 표현하는 11개의 나무가 세워졌습니다.

그림2

앞으로 행복나무를 잘 키우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요?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일상으로 돌아가 자신의 행복나무를 잘 키울수 있을까가 블룸컴퍼니의 가장 큰 고민이었습니다. 그래서 탄생한 ‘8주간의 행복나무 프로젝트’는 1주일에 1번씩 자신이 세운 행복나무의 태그들을 위해 8주간 의도적인 행동과 노력을 사람들과 함께 공유하고 실천하는 행복릴레이 프로젝트입니다. 오늘 세워진 11개의 행복나무가 잘 자랄수 있도록, 참여하신 분들의 행복실천을 응원하겠습니다.

참여자들의 이야기
” 제자신에 대하여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된 듯 합니다. 다른 분들의 에너지들도 느낄 수 있었고 그간 미처 생각하지 못한 부분들에 대하여 다시 느낄 수 있었떤 계기가 되었어요. 배움의 기회 너무 감사드려요!”
“행복나무 튼튼하게 잘 키울게요! 덕분에 행복했습니다~ 감사합니다”
“과정운영하시느라 야근하셔서 어떻게해요~ 감사합니다.”
“의미있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더 나은 인생을 살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1년만에 찾은 행복나무, 그동안 몰라보게 업그레이드 되었네요! 블룸컴퍼니 화이팅!”

4월의 행복나무 프로젝트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