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1
11월 27일, 블룸컴퍼니에서는 조직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행복한 변화를 위하여 후안 움베르토 영 교수(IE 비즈니스 스쿨, 아카데미 디렉터)를 한국으로 초청하여 긍정 리더십과 전략 : Optimized Performance라는 주제로 창조적 대화의 장, ​”긍정조직개발 살롱“을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박정효 대표의 ‘탁월한 미래로 가는 마음여행’에서는 블룸컴퍼니의 새로운 비전이자 마음 도구인 마인드휠에 대한 소개의 자리가 이어졌습니다. 

후안 움베르토 영 교수는 비즈니스 상황에 긍정심리학을 도입하여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적용시키는 선구자로서, 34년간 금융과 컨설팅 경력을 바탕으로 조직개발이나 팀, 개인에 강점기반 프로그램과 긍정 심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스페인 IE스쿨 아카데미 디렉터로서, 전세계의 리더들을 대상으로 긍정리더십과 전략에 대해 전파하고 있습니다. ‘긍정의 리더십 구축 : 변화의 시기, 효율적인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2013 세계지식포럼의 연사로 초빙된바 있습니다. 

영 교수는 긍정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긍정심리학의 확장과 구축 이론을 바탕으로 긍정정서를 통해 많은 자원(지식, 배우고자 하는 욕구, 좋은 관계, 회복력, 성장과 번영 등)을 창출해내는 방법과 마음챙김(Mindfulness)의 2가지 접근 방법을 제시하였습니다. 또한, 미래 사회의 긍정리더는 조직원들이 업무적으로 성과를 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사람, “Context Creator”가 되어야함을 핵심 메세지로 전달하였습니다. 즉, 긍정리더는 창조력과 포용력을 가지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조직원들의 동기부여와 역량을 최적화해야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미였습니다. 

2015년, 조직원의 행복한 성장과 잠재력을 이끌어내기 위한 긍정조직개발의 새로운 관점이 열리는 의미있는 시간이었으며, 지구 반대편 한국의 긍정조직개발을 위해 한국을 찾아준 후안 움베르토 영 교수와 살롱에 발걸음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림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