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Talk_20140925_145630221

 

기분 좋은 바람이 부는 9월 가을! 꿈을 찾는 소녀와 그 소녀를 응원하는 의리 있는 친구들과 함께 행복나무 프로젝트 32기가 진행되었습니다. 우리 친구들의 행복나무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32기

 

센스있는 자기소개와 지난 일주일 동안 자신의 행복한 순간을 공유하는 것으로 행복나무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미 서로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친구들이지만, 평소 행복을 주제로 대화를 자주 하지 않았기 때문인지 “언니가 이럴 때 행복을 느끼는 구나!” “나도 이런 순간이 있어!” 하는 대화가 오고 갔습니다. 특히, 최고의 나를 상상하는 시간에는 은은한 촛불에 의지하여 자신의 미래를 진지하게 그려보는 시간이었습니다.

 

32-2

 

우리는 평소에 친구들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  이번 행복나무 프로젝트에 참여한 4명의 친구들은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낸 사이였지만, 행복나무를 공유하면서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서로에 대해 미처 알지 못했던 점도 알게 되었다고 했습니다.

 

행복나무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2시간 동안 친구들의 이야기는 더욱 깊어졌고, 어떤 친구는 자신의 이야기를 하면서 눈물을 보였습니다. 저도 그 친구의 이야기를 들으며 눈시울을 붉어졌습니다.  자신의 꿈과 행복을 찾아 떠나는 여정이라는 친구의 이야기에 진심으로 공감하고 응원하겠습니다.

 

자신의 행복한 순간을 정확히 알고 그 소명을 위해서 전진하는 친구, 지금까지 한 던 일을 잠시 접어두고 자신이 진정으로 좋아하는 일을 하겠다는 친구, 친구들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상담하는 것이 자신의 행복이여서 지금 너무 행복하는 친구까지 모두 보석처럼 반짝반짝 너무나도 아름다운 친구들이였습니다.

 

여러분은 자신의 친구에 대해 얼마나 많이 알고 계신가요? 나의 친구는 어떤 감정을 자주 경험하고, 또 어느 순간에 ‘행복하다!’고 느끼고 있을까요? 바바라 프렉드릭스는 긍정 정서를 느끼는 행동을 함께 하고, 서로를 위해 배려하고 돌봐줄 때 사랑이 더욱 커진다고 합니다. 친구가 언제 행복을 느끼고, 무엇을 좋아하는지 알 수 있다면 친구와의 관계가 더 깊어 지겠지요? 

 

행복나무 프로젝트는 가족, 친구, 연인 등 사람하는 사람들과 행복에 대해서 대화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드리고 있습니다. 나의 주변 사람들을 더욱 사랑하고 싶다면! 함께 행복나무 한 그루 심어보는 것이 어떨까요?

 

Mind Designer SE

 

Leave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clear form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