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현대 직장인들의 대부분이 허리 또는 목 디스크를 가지고 있다는 뉴스기사를 본 적이 있습니다. 바쁜 업무처리로 하루종일 컴퓨터 앞에 있는 것을 감안한다면 그리 놀라운 내용도 아닌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장시간 책상에 앉아 있다보니 척추측만과 허리 디스크로 적잖은 고생을 하였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떤 운동이 맞을까 고민하던 차에 의사 선생님으로부터 요가를 추천받았습니다. 다소 정적인 운동인 요가가 과연 운동으로 적당한지 의문이 들었지만, 선행동 후생각 하는 저로서는 망설임없이 요가학원을 등록했습니다. 1개월 등록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4개월 동안 저는 꾸준히 요가를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인데다 은근히 땀도 많이 나고 에너지 소모도 커 요가 후 몸이 가벼워지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허리가 안좋은 저에게 요가는 척추 교정과 허리 운동이 동시에 가능하기에 꼭 필요한 운동입니다. 몸 전체를 이용하는 운동이라는 점에서 온 몸에 영향을 주어 내부 순환이 잘 이루어집니다. 그래서인진 요가를 시작하고 나서부터는 식사량은 늘었지만 몸무게는 이전보다 적어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1시간 가량의 운동 후 3분간의 휴식이 주어져 호흡에만 온전히 집중하여 명상할 수 있어 삶이 더욱 풍요로워 졌습니다.

블룸컴퍼니에도 지금 한창 요가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마인드 휠(Mind-Wheel)의 건강코드에도 소개될 요가를 모두 경험하고자 시작했지만, 지금은 모두가 저처럼 요가 예찬가들이 되었습니다. 운동무식자에서 요가 예찬론로 변신한 저의 모습을 여러분들도 직접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

Happiness Researcher YY

Leave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clear formSubmit